2024-04-19 15:30 (금)
비오는 날 펌, 매직 등 머리하러 미용실 가도 괜찮다
상태바
비오는 날 펌, 매직 등 머리하러 미용실 가도 괜찮다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5.17 1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jpg

많은 사람들이 비오는 날 펌이나 매직 등 머리를 하러 미용실을 가도 괜찮은 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이것은 진실일까.

헤어샵에 문의해 본 결과 실제로 미용실에서는 비가 오는 날이면 손님이 평소보다 감소하는 현상도 나타나기도 한다고 한다.

이러한 주장을 믿는 사람들은 대체로 비가 오는 날이면 습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컬이 오래 유지되지 않는다고 믿는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고 한다.

은평구에 위치한 구파발 라푼젤미용실 박성희 원장은 "비가 오는 날에는 습도가 많아 펌이나 매직 등 머리를 할 때 습기 때문에 펌제(파마약) 등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고 믿는 것 같다. 하지만 옛날 이야기이고 현재는 열기구가 발달되어 있고 펌제 및 중화제 등이 잘 되어 있어 컬 등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전했다.

하지만 비가 오는 날 높은 습도는 괜찮지만 비를 그대로 맞는 것은 아물래도 피하는 것이 좋다. 구파발미용실 라푼젤헤어 박성희 원장은 비가 오는 날 미용실에는 손님이 적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오히려 기다리는 시간이 작을 수 있으므로 비오는 날 미용실을 가는 것이 오히려 편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결국 일부러 비를 맞지 않는다면 비오는날 파마나 매직 등을 하는 것은 실제로는 아무 관계가 없으므로 비오는 날 미용실 나들이도 좋은 것으로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