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45 (금)
(공식) 아이돌 그룹 샤이니, 오는 28일 데뷔 10주년 맞아 ‘샤이니굿즈’ 극사실 피규어 예약판매 실시
상태바
(공식) 아이돌 그룹 샤이니, 오는 28일 데뷔 10주년 맞아 ‘샤이니굿즈’ 극사실 피규어 예약판매 실시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5.16 1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9.jpg

국내 인기 보이그룹 샤이니는 오늘 16일, 오전 공식 SNS 등을 통해 신보 '더 스토리 오브 라이트(The Story of Light)' 발매 소식을 알렸다.

샤이니 측은 5월 28일과 6월 11일, 25일, 총 세번에 걸쳐 신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데뷔 10주년을 맞은 만큼 샤이니의 다양한 활동이 기대되는 가운데, 지난 2017년 12월 SM엔터테인먼트와 라이선스를 체결한 (주)플레어토이즈는 이번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샤이니 멤버의 극사실 피규어를 ‘샤이니 굿즈’로 예약 판매키로 했다고 밝혔다.

예약 판매되는 샤이니피규어는 극사실로 표현되는 고퀄리티로 제작될 예정이라 샤이니 팬들에게는 ‘컴백’이라는 선물 외에 또 하나의 깜짝 선물이 될 듯하다.

‘극사실 피규어’는 공장에서 대량생산하는 방식이 아닌 작가의 손길을 일일이 거쳐야 하는 방식으로 제작된다. 시간과 정성이 없으면 완성도가 떨어지는 고난도의 작업이기도 하다.

(주)플레어토이즈 정해길 대표는 "이번 샤이니굿즈를 통해 예술 작품이 대중들의 품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를 바라는 마음이다"라며 이번 샤이니 피규어 공식 제작에 대한 의미와 소감을 밝혔다. 특히 정대표는 “피규어는 엄연한 예술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장난감’ 내지는 ‘장식품’ 정도의 인식에서 크게 못 벗어나고 있다”라며, “이번 샤이니 피규어를 통해 피규어 작가들도 진정한 예술가로 대접 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세계뿐 아니라 국내에도 피규어를 수집하는 매니아들이 많다. 연예인 중에서는 박해진, 허지웅, 심형탁, 이승환 등이 수집가로 알려져 있다.

피규어 제작 모델은 아직까지 해외 유명 인사들이나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이 대부분이다. 이번 샤이니 10주년 컴백과 더불어 발매되는 샤이니 피규어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이유기도 하다.

이번 샤이니 피규어는 공식 채널을 통해 사전 주문을 받아 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