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한교진, ‘커피바리스타, 색채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무료 수강 통한 민간자격증 과정 운영

홍채희 기자 jywoo@dailysecu.com 2018년 05월 17일 목요일
24. 수정본.jpg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경제적 및 시간적 여유가 없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배움을 미뤄왔던 이들을 위해 미술심리상담사 등 50종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을 무료 수강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50종의 모든 민간자격증 과정에는 ‘색채(노인, 아동 등)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커피바리스타, 놀이심리상담사’ 등이 있으며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경우, 은퇴 후 재취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 등에 적합하다.

그중 최근 개설된 커피바리스타 과정은 커피의 기원과 역사, 탄생 배경을 정확히 이해하고 재배환경, 수확 방법, 가공 방식, 보관과 선적, 유통까지의 다양한 과정과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 교육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생두 및 원두의 특징과 로스팅 단계별 풍미를 정확히 파악, 다양한 대중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지식과 경험의 전달,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레시피를 기술하여 보다 향상된 실전 능력을 배양하여 전문적인 바리스타를 양성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밖에도 아이를 돌볼 수 없는 맞벌이 가정을 위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은 초등돌봄 교실의 성격, 연간 운영 계획서 작성, 돌봄교실 확보, 오후 및 저녁 돌봄의 운영, 간식 및 급식의 제공, 학생 생활지도, 안전 관리, 지역사회 자원 연계 활용, 지역 돌봄 서비스 기관 간의 연계 협력, 돌봄 인력 운영 등 다양한 운영 방안과 사례들을 통하여 업무를 이해하고 학습함으로써 역량 있는 돌봄 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한교진 관계자는 “갈수록 돌봄교실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커지고 그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학교 현장의 프로그램을 보다 내실 있고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마련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교진 50종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 방법은 한교진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더불어 한교진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오프라인 교재를 대체할 교안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가입부터 수강신청 및 자격증 취득까지 스마트폰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