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스라엘 사이트들, 대규모 해킹공격 당해!

유출된 정보 인터넷 상에 공개...100여개 사이트 피해

길민권 mkgil@dailysecu.com 2012년 12월 07일 금요일
지난주에는 이스라엘 사이트에 대한 대규모 해킹이 이루어졌고 이로인해 100여개 이상의 사이트들이 피해를 입었다. 악의적 해커들은 사이트의 정보를 유출할 뿐만 아니라 DB를 삭제하고 다녀 사이트들은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에 있고 현재까지 열리지 않는 사이트도 있다. 현재 어나니머스는 이스라엘 사이트에 대한 해킹을 중지한 상태지만 여전히 해킹의 여파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현재 가장 큰 피해를 입은 곳은 국제원자력기구 서버(www-nds.iaea.org/)에서 여러 정보와 문서들이 유출되어 많은 피해가 속출중이며 이러한 정보들은 페이스트빈(Pastebin)과 어논파일스(Anonfiles) 등에서 공개적으로 유출되고 있다.
 
이스라엘에서는 해킹당한 웹서버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스라엘 무역 센터에서는 약 194건의 해킹징후와 사이트 내에 2만명의 사용자 정보가 피해를 입고 있으며 현재 외신(www.unitycoalitionforisrael.org/)에서는 해킹당한 데이터가 따로 유출이 되고 있다고 보고했다.
 
또한 해커 Maxney에 의해 유출된 데이터 종류는 각국 사용자 회원정보와 기타 서류 등이 거래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공격을 받은 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police.gov.il
marocana.co.il
barshmelo.allbiz.co.il
aviv-hitech.allbiz.co.il
multi-lock.allbiz.co.il
parket.allbiz.co.il
wooden-horse-toys.co.il
 
현재 ZHC에서 이스라엘 사이트들을 복원중에 있으며 빠른 기간내에 복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고사이트>
-www.cyberwarnews.info/2012/12/04/opisrael
 
About 최연우 객원기자



보안팀 TeamPure 소속. 11th HUST, HolyShield2012, HISCHall,CSAW 등 대회참가. 보안분야 관심사는 BOF, FSB, 네트워크 이외 등등. 주요 연구 내용은 리눅스 버퍼오버플로우 취약점이다.
 
[데일리시큐 최연우 객원기자 kss2740@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