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탄산음료 끊기 어렵다면, 탄산수 다이어트가 적합해

탄산수가 우리 몸에 주는 영향은?

김재영 기자 jywoo@dailysecu.com 2018년 04월 16일 월요일
▲ ▲탄산수를 물 대신 마시는 사람이 늘어났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탄산수를 물 대신 마시는 사람이 늘어났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몇 년 전부터 탄산수가 유행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물과 비슷한 존재감으로 많은 사람의 식수로 자리잡았다탄산수는 톡톡 쏘는 느낌은 탄산음료와 비슷하지만 설탕이 첨가되지 않아 담백한 맛을 사랑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탄산수를 다이어트에 활용하는 경우도 흔하다탄산수는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을 가져다 주며탄산수 얼마나 마셔야 하는 지 알아보자.

▲ 천연탄산수는 토양의 미네랄까지 섭취할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천연탄산수는 토양의 미네랄까지 섭취할 수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탄산수의 효능

탄산수는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느낌이 시원함을 주기 때문에 물보다 더 재미있다. 톡톡 쏘는 독특한 현상은 이산화탄소 때문인데 이산화탄소가 몸 속에 들어가 소화 효소를 만들어내고 소화활동 촉진과 장 운동을 도와준다. 또한, 탄산 기포는 신체에 흡수되면 유해 산소를 배출해주고 유산 성분을 중화시켜 독소 배출과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건강적 효능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인공 탄산수가 아닌 천연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좋다. 탄산수 시장이 우리나라보다 먼저 활성화된 외국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인 충청북도 초정리에도 탄산 광천수가 있다.

탄산수 다이어트 방법

인공 향과 색소, 과당이 첨가된 탄산음료를 도저히 끊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비만과 치아 건강에 대한 불안감을 안고 생활하게 된다. 탄산수는 이런 사람이 다이어트 할 때 탄산음료를 마사지 못함으로 생기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탄산수가 지겨울 때는 자몽이나 레몬 등 약간의 향이 있는 탄산수를 마시면 된다. 특히 식전에 마시는 탄산수는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탄산수는 하루에 1~3잔 정도가 적당하며 약간의 산성을 띄고 있는 만큼 많이 마시면 복부 불편감과 식도괄약근 기능 약화 문제 등 부작용 발생 우려가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