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ADT캡스, ‘못된고양이’에 지능형 영상분석 매장관리 솔루션 공급

체계적인 고객 분석 데이터 마케팅 전략 수립에 적극 활용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8년 04월 16일 월요일

0416-3.jpg
ADT캡스(대표 최진환)가 엔캣(대표 양진호)의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 ‘못된고양이’의 전 직영점에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ADT뷰가드 매장관리 서비스’를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엔캣은 지난 2017년 5월 못된고양이 죽전이마트점에 ADT뷰가드 매장관리 서비스를 도입한 후, 4월 현재 전국 30개의 모든 직영점에 해당 솔루션을 확대 적용했다. 고객이 얼마나 많이 방문하는지, 어떤 상품을 구매했는지 등 매장의 변화와 효과를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주효했다. 엔켓은 지능형 영상분석을 통해 도출한 고객 데이터를 ◇매장 리뉴얼 ◇신상품 진열 ◇고객 프로모션 등 보다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ADT뷰가드 매장관리 서비스’는 매장에 출입하는 고객들의 영상을 분석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이다. 매장에 출입하는 고객 수를 집계해주는 ‘피플카운팅’, 고객이 많이 지나다니거나 오래 머무른 구역을 색상으로 표현해주는 ‘히트맵’과 같은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엔캣 관계자는 “빠르게 변하는 고객 트렌드를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ADT캡스의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라며 “이를 통해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전 매장의 고객 선호 변화를 쉽고 체계적으로 감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ADT캡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