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애플 64비트 기술로 완전 전환, 맥 OS 사용자에 업데이트 권고

배수연 기자 jywoo@dailysecu.com 2018년 04월 16일 월요일

1.jpg
▲애플 맥북 프로(출처=셔터스톡)
애플이 64비트로 전환하겠다고 선언하면서 32비트를 사용 중인 맥 OS 사용자들에게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권고했다. 애플은 전환이 마무리되면 이전의 32비트 응용 프로그램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맥 OS 버전 10.13.4에서 사용자가 32비트 응용 프로그램을 열면 곧 경고가 표시된다. 사용자들은 경고에 따라 해당 응용 프로그램을 64비트 앱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경고 내용은 "이 응용 프로그램은 귀하의 맥에 최적화돼 있지 않습니다. 호환성 개선을 위해서는 개발자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이다. 애플이 공식적으로 32비트 앱의 지원을 종료한 셈이다.

iOS 11 버전의 아이패드, 아이폰 등의 모바일 장치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모바일 장치의 앱은 앱 스토어를 통해 쉽게 업데이트될 수 있다. 맥 OS 앱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되는 이유는 앱의 출처가 다양하며 iOS보다 맥 OS가 더 오래 존재했기 때문이다.

애플은 64비트 기술로 완전히 전환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버전의 맥 OS에서는 파일 시스템이 향상되고 앱 업데이트 등의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 맥 OS 하이 시에라(High Sierra)가 제공된다.

이에 따라 사파리 웹 브라우저의 새로운 버전에서 자바 스크립트 성능이 향상됐다. 사파리에서는 자동 재생 비디오 차단 옵션, 트래커 탐지 머신러닝 등이 제공된다. 또 기본 비디오 코덱이 H.264에서 H.265로 변경된다. 그래픽 렌더링 프레임워크도 업데이트 돼 그래픽 속도가 향상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