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맥주에 담긴 효모, 어떤 효능이 있을까?

위아람 기자 jywoo@dailysecu.com 2018년 03월 14일 수요일

1.jpg
▲출처=팩셀스
토요일 저녁에 친구들과 외출을 할 때마다 마시는 맥주. 이 맥주는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며, 영양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 특히 맥주에 함유된 효모는 단백질, B군 비타민, 미네랄, 크롬과 셀레늄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대단한 맥주 효모의 효능

맥주 효모가 가진 크롬은 포도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의학과 생물학 미량 원소 학회지에 발표된 한 연구는 효모균을 투여 받은 환자들의 혈중 설탕 수치가 감소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크롬은 신체에서 탄수화물과 지용성 물질의 신진대사를 안정화하는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맥주 효모는 세포 재생을 도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다당류를 갖고 있다. 또한 세균과 싸우는 대식세포를 지원한다.

맥주 효모에서 발견되는 영양소로는 단백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칼륨, 인, 칼슘, 나트륨, 철분,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등이 있다. 맥주 효모는 80kcal밖에 안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맥주 효모는 모유 수유에 좋아

맥주 효모는 어머니들 사이에서 수유를 돕기 위해 쓰이기도 했다. 이 효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과학적 자료는 없지만 산모들은 모유량을 늘리기 위해 맥주 효모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를 갖고 있다. 맥주 효모는 가루 형태로 만들어 음료에 섞을 수 있다. 또 알약으로 만들어 하루에 두 세개 정도 먹을 수 있다. 부작용으로는 설사와 복통이 있다. 아기들은 가스에 의해 생기는 복통을 앓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