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코코넛 오일의 효능과 사용법

이재성 기자 jywoo@dailysecu.com 2018년 03월 14일 수요일

1.jpg
▲출처=픽시어
기름진 모든 것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은 편견이다. 기름과 지방이 몸에 해로운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아보카도나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포화지방과 같이 몸에 필요하고 유익한 지방도 있다. 코코넛 오일에는 어떤 효능과 장점이 있고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코코넛 오일의 효능

메디칼뉴스투데이에 따르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90%의 포화지방이 사실은 건강에 유익하다고 보도했다.

WebMD의 소비자건강정보사이트 E 매디슨헬스 닷컴은 코코넛 오일이 ▲설사▲비만▲건선▲당뇨병▲유방암▲크론병▲알츠하이머병의 진행을 늦출 수 있다고 보도했다. 덕분에 식용코코넛 오일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코코넛오일 다이어트나 식재료로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는 가정들도 늘어나고 있다.

코코넛 오일 사용하기

1. 코코넛 오일 화장품

코코넛 샴푸나 에센스같이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코코넛수제 바디오일이나 로션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다. 코코넛 바디오일은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의 피부 보습력을 강화해주고 영양을 보충해줘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버진 코코넛 오일을 피부에 하루에 두 번씩 8주 동안 바르면 아이들의 습진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2. 코코넛 오일 요리

코코넛 오일을 먹는 방법에 대해서는 정해진 방법이 없다. 버진엑스트라코코넛오일과 같이 요리의 식용유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스무디, 단백질 셰이크에 함유해 코코넛오일 다이어트를 시도해 볼 수도 있다. 또 커피와 차에 첨가해 향을 즐길 수도 있다. 

코코넛 오일 보관하기

일반적인 코코넛 오일의 유통기한은 2년이다. 코코넛 오일이 지방화되면 제품이 변질됐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코코넛 오일은 포화지방이기 때문에 25도 이하의 온도에서는 딱딱하게 고체화되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이럴 때에는 따뜻한 물에 중탕하거나 이불 속에 넣어 온도를 높이면 다시 액상화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