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 ‘제 4회 KOREA50K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 다가온다.

박수빈 기자 jywoo@dailysecu.com 2018년 01월 24일 수요일

80.jpg

경기도 동두천시는 오는 4월 21일 왕방산 일원에서 '제4회 KOREA50K국제 트레일 러닝(Trail Running)' 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트레일 러닝은 포장되지 않은 길이나 산, 들, 초원지대 등을 달리는 일종의 산악 마라톤이다. 이번 대회는 기존 58㎞와10㎞, 어린이 코스(1㎞)에서 참가자들의 수요와 의견을 반영해 27km 코스를 신설해 네 종목으로 나눠 왕방산 산악코스에서 개최된다.

58㎞는 14시간, 27km는 7시간, 10㎞는 3시간 안에 통과하면 완주한 것으로 인정된다. 58㎞의 경우 국제 포인트 4점도 주어진다. 58km 종목에서 9시간 30분 이내 완주자는 골든벨 특별 수상, 11시간 내 완주자는 실버벨 특별 수상도 주어진다.

동두천 주민은 참가비의 50%를 할인해 주며, 어린이코스는 전원 무료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다음 달까지 행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행사에는 아웃도어 기어 엑스포도 열려 대회참가자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에 관심있는 사람은 엑스포만 참여해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KOREA50K에서는 엑스포 참여 희망 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동두천 오세창 시장은 "관광객의 유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동두천시 국제 트레일러닝대회가 큰 몫을 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올해 런엑스런의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 ‘KOREA50K가’ 국비지원 대상 대회로 선정이 됐으며 지난해 11월 문화체육관광부 국제대회 개최 공모사업에 응모해, 최근에 최종 선정됐다.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 ‘제 4회 KOREA50K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