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2018 보안기업 CEO] 김성수 스콥정보통신 사장 “NAC 시장, 글로벌 기업으로 ”

“매출 목표 100억, 미래 성장동력 확보 위한 IP기술기반 신제품 출시 계획”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8년 01월 21일 일요일

▲ 김성수 스콥정보통신 대표
▲ 김성수 스콥정보통신 대표
스콥정보통신은 지난해 NAC(네트워크 접근제어) 시장에서 공공과 금융 시장에 뚜렷한 성과를 내왔고 칠레, 필리핀, 베트남 등 해외 수출도 크게 늘어 전년대비 괄목할 만한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는 매출 목표 100억 달성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IP기술기반 신제품을 출시 할 계획이다. 또한 조직 개편을 통해 각 사업 분야가 독립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다음은 김성수 스콥정보통신 사장과 인터뷰 내용이다.

△2017년 스콥정보통신 주요 성과

스콥정보통신의 2017년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네트워크 접근제어 시장의 핵심기업이 되기 위해 달려왔다. 2016년 하반기 출시한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신제품 ‘아이피스캔NAC(IPScan NAC)’ 제품이 공공기관, 국방/군 및 금융 시장에서 뚜렷한 성과를 냈고, 칠레 BCI은행과 필리핀, 베트남 전자제조기업 등 중남미와 동남아 시장에서의 수출 실적를 바탕으로 전년 대비 26% 성장해 창업 이래 가장 큰 폭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PC 보안 취약점 진단 솔루션 신제품 ‘아이피스캔CSI(IPScan CSI)’를 출시했고,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과 연계, 보안 취약성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방안을 제안했다.

△2018년 주력 솔루션에 대한 소개

‘아이피스캔NAC’ 솔루션은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모든 단말을 정확하게 분석해 체계적인 네트워크 보안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IPv6 지원을 통한 다기종 IoT 단말과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모든 장비(BYOD) 현황을 모니터링 및 업데이트 하고, 정책에 따라 사용자 인증 및 차단함으로써 사내 보안을 강화하고 관리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CC인증(EAL 2등급), GS인증(1등급)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사이트 나라장터에 ‘우선구매대상’ 지정제품으로 공급하고 있다.

‘아이피스캔CSI’는 PC 보안 취약점 진단 솔루션(내PC지키미)으로 ‘아이피스캔NAC’와 연동을 통해 네트워크 차단, 자산관리, 사용자 인증 및 무결성 검사까지 하나의 콘솔로 최적화된 중앙관리가 가능하다. 보안 취약점이 발견된 단말에 즉각적인 네트워크 접근 차단 및 패치를 할 수 있어 강력한 보안 체계 구축을 할 수 있다. 또 아이피스캔CSI 전용 어플라이언스 장비로 PC 보안 수준 진단과 네트워크 접근제어를 쉽고 간편하게 점검 및 조치가 가능해 구축 및 관리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 더불어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마크인 GS인증(1등급)을 획득해 ‘아이피스캔CSI’의 기술력와 안정성을 인정 받았다.

△2018년 사업 전략과 목표

스콥정보통신은 2018년에도 ‘IPv4/IPv6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시장의 핵심기업이 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유무선 네트워크 보안∙관리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올해 매출 목표 100억 달성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IP기술기반 신제품을 출시 할 계획이다.

또한 조직 개편을 통해 각 사업 분야가 독립적으로 성장하고 혁신과 성과 창출에 집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것이다. 이를위해 조직간 공유와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직과 인력이 유연하게 구성∙운영 될 수 있도록 하겠다. 특히 연구소와 기술지원팀의 통합을 통해 고객들에 대한 장애 처리 및 기술 지원 시간을 단축해 원활한 고객 지원으로 기술지원 서비스에 통합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역할을 강화 해 나갈 것이다.

△스콥정보통신을 잠재 고객들에게 소개한다면

스콥정보통신은 2001년 국내 최초로 IP자원관리 시스템 ‘아이피스캔(IPScan)’을 출시한 후 꾸준히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온 IP자원관리 분야 전문기업이다. 2009년 이미 IPv6 포럼을 통해 제품의 IPv6 호환성을 검증 받고 획득하는 'IPv6 레디 로고(Ready Logo)'를 보유했고, 2014년 IPv6 네트워크에서 호스트 장치 차단 방법 등에 대한 특허 4건을 등록하는 등 IPv6 지원 기술도 갖췄다.

이러한 ‘IP자원관리’ 원천기술 기반으로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했으며 미국, 일본, 칠레,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 진출해 아이피스캔 제품군 수출로만 누적 수출액 2,000만달러 이상을 기록하는 등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공공기관, 기업, 금융권, 교육기관 등 3,000여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하면서 기업/기관의 복잡한 네트워크 정보보안/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있다. 스콥정보통신은 IP자원관리에 집중해 세계적인 기술을 갖춘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 분야 기술을 개발해 전 세계 No.1 기업이 되겠다.

△새로운 해를 시작하면서 직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2017년은 스콥정보통신이 재도약하는 해로 임직원 모두 정말 고생 많았다. 2018년에는 더욱 더 성숙한 기업으로 급속한 성장 속에서도 성과에만 매달리기 보다 소통과 협업을 통해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 함께 성장하는 가치 있는 조직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