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3:00 (수)
현대사회에 필요한 노인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방과후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지원
상태바
현대사회에 필요한 노인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방과후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지원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1.19 1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jpg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으로 지원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오프라인 교재를 대체할 교안자료를 무료 제공하고 있어 경제적 부담을 줄여 주었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시스템도 구축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누구나 쉽게 수강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이 많아졌다.

우리나라의 현황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고 이러한 현상속에서 발생하고 있는 가장 심각한 노인문제로 빈곤, 질병, 고독, 무의라는 복합적 문제를 겪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노인 스스로는 할 수 없는 영역들을 함께 풀어가고 도움을 준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교진에서는 노인심리상담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심리상담과정은 노인심리상담사를 비롯하여 음악심리, 놀이심리, 색채심리 등으로 총 17가지로 세분화되어 있다.

그 중에서는 학교폭력예방에 관한 이론적 연구와 최적화된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설계, 조직, 운영하고 각종 프로그램 개발ㆍ적용하여 피해학생이 보복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가해학생은 선도와 교육, 제도를 해서 분쟁조정을 도와 폭력없는 학교, 건강한 학교생활에 적응해 갈 수 있도록 전문적 상담활동을 수행하도록 상담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도 있다.

최근 분노조절을 적절하게 하지 못해 발생되는 범죄 문제 등의 이슈가 많았는데 이에 전문적인 분노조절상담 지식을 바탕으로, 분노조절이 어려운 사람들의 분노 발생원인 및 문제를 파악할 수 있고, 다양하고 효과적인 분노조절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대상자의 문제행동 및 상태를 개선시키며, 각종 전문분야에서 분노조절상담 및 지도를 수행 할 수 있는 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분노조절상담지도사도 있다.

맞벌이 부부가 늘어남에 따라 자녀들이 초등학교, 영유아 보육시설, 문화센터 등에서 학교 정상수업 이후부터 보호자의 귀가 시간까지의 일정 시간 동안 대신 자녀 양육기능과 돌봄 기능을 대신하고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교생활과 가정, 지역으로부터의 적응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인 방과후지도사도 수요가 높은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이다.

이 밖에도 한교진에서는 심리상담과정, IT 및 교양과정, 공예과정 등 민간자격증을 운영하고 있어 취업을 하고자 한다면 부담 없이 도전해 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