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5:05 (수)
슈퍼푸드 비트로 만든 레드비트즙,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수요 증가
상태바
슈퍼푸드 비트로 만든 레드비트즙,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수요 증가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12.18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jpg


서구화된 식단과 불규칙한 생활습관, 흡연, 음주, 회식 등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현대인들은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 등 여러 가지 건강보조식품을 찾아 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세계 3대 슈퍼푸드로 불리는 비트로 만든 레드비트즙의 수요가 늘고 있는데, 이런 비트의 원산지는 유럽 남부로 따뜻한 기후에서 잘 자라는 편이다. 근공채, 홍채두, 화염채라고도 불리는데 원줄기는 1m 내외로 자라고 가지가 많이 갈라진다.

또한, 줄기에서 나온 잎은 긴 타원형 또는 바소꼴이며 끝이 뾰족하다. 잎은 연한 녹색에서 다소 붉은빛을 띤 녹색이며 표면은 윤이 난다. 비트의 지상부는 어릴 땐 샐러드로 이용하고 자라면 조리해서 먹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녹즙을 내거나 생으로 채를 썰어 샐러드에 넣고 서양에서는 대부분 삶아 먹는다.

이 가운데 제주청룡농원이 12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레드비트즙, 양파즙 등의 건강즙 전 품목을 3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경제TV SENPlus 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 KBS 6시 내고향 등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는 이 농원은 4대가 함께 직접 씨앗 파종부터, 정식, 수확, 가공과 같은 제품 생산 과정을 관리하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진공 포장으로 마무리하여 위생적이고 당도테스트, 멸균 작업, 불순물 제거 작업 등을 거쳐 제품 안전성과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할인 행사 외에도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와 구매 금액 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