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00 (목)
델, IoT 솔루션 위해 사이버 보안 회사와 제휴
상태바
델, IoT 솔루션 위해 사이버 보안 회사와 제휴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2.18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15231212600.jpg
▲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즈
컴퓨터 회사 델(Dell)이 사물 인터넷(IoT) 솔루션을 위해 산업 사이버 보안 및 소프트웨어 회사 베이쇼어 네트웍스(Bayshore Network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우발적이고 악의적인 사이버 위협 및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OS 사용 PC를 대상으로 한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공격 등으로 부터 산업 인프라를 보호하기 위해 제휴하게 됐다.

베이쇼어 CEO 마이크 다저는 델이 유망하고 선도적인 기술 회사기 때문에 델과의 제휴는 매우 좋은 기회라고 말하며 "우리는 산업 사이버 보안 플랫폼을 기업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베이쇼어의 기술은 산업 IoT에 중점을 두고 있다. 다저는 자사의 기술이 산업 사이버 위협을 막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예방 접근법을 강조했다. 이는 미국의 조사 및 자문 회사인 아메리칸 리서치(American research)와 가트너(Gatner)가 최근 발표한 시장 가이드 라인과도 일치한다. 가트너는 더 많은 보안 아키텍처와 프레임워크가 고객 증가 및 IoT 성장으로 이어진다고 말하며 이런 보안 프레임워크가 각기 다른 산업 분야의 디지털 변화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발표했다.

베이쇼어는 회사가 기존의 가상 사설망(VPN) 보다 뛰어난 산업용 사이버 보안(Industrial Cyber ​​Protection, ICP) 플랫폼을 활용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ICP는 복잡하고 정교한 공격 시스템을 방어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