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실버세대 사이버보안 공유의 장 마련

디지털시니어의 아고라 광장 개최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2017년 12월 06일 수요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실버넷운동본부(이사장 오명)와 함께 “디지털시니어의 아고라 광장”을 12월5일, 수원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 실버세대들의 정보격차 해소 및 국민 불안을 해소할 사이버안전 확보를 주제로 상호 공감대를 확산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디지털시니어의 아고라 광장’은 오 명 前 부총리 및 변재일 국회의원의 명사특강과 발제로는 과기정통부 정보보호정책관 정보보호기획과 허성욱 과장의 ‘4차 산업혁명시대 생활 속 사이버 보안’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생활 속 사이버보안은 최근, 고령층을 대상으로 인터넷광고 사기, 보이스피싱 등으로 정신적·경제적 피해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실버세대들이 유념해야 할 온라인 금융거래 시 주의점, 이메일 사용법 등 사이버 범죄 예방 수칙을 함께 공유했다.

또한, 유엔에서 고령화사회에 실버세대의 사회적 역할이 국가운명을 좌우하는 사회적 요소라고 발표한 바 있으나,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계신 실버세대들의 연륜과 축척된 노하우를 펼칠 기회가 확대될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이에 대해 정부는 ‘어르신 정보기술 선도자’ 양성, ‘어르신 정보통신기술 봉사단’운영 등을 통해 ICT 지식을 또래 세대 또는 후배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여건 조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양환정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앞으로 실버세대들이 IT를 활용한 사회참여 확대를 통해 밝고 건전한 사회를 만드는 리더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