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블렌드씽즈, MS 아웃룩 취약점 보완한 ‘오피스플러그인’ 출시
상태바
블렌드씽즈, MS 아웃룩 취약점 보완한 ‘오피스플러그인’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2.02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f.jpg
블렌드씽즈(대표 이창현)는 MS 오피스 아웃룩 메일관리 솔루션 ‘오피스플러그인’을 출시했다.

오피스플러그인은 MS Office 아웃룩의 단점을 보완하고 웹 메일의 장점을 더해 개발된 소프트웨어다. 수신확인, 예약발송, 대용량파일 첨부 등 메일 관리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기본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수신자 개개인의 수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클라이언트 정보까지 조회가 가능한 수신확인 기술은 현재 특허출원 중이다.

예약발송의 경우 기존 아웃룩에서 120분 동안까지만 예약 가능했던 배달지연 기능을 보완했다. 원하는 날짜, 시간에 발송할 수 있음은 물론 PC를 종료한 경우라도 오피스플러그인 서버에 저장되어 자동 발송된다.

EML/PDF 파일 내려받기 기능을 사용하면 메일 원문 확보와 백업 및 복원에 유용하다.

특히 보안메일 발송 설정을 통해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메일쓰기 시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발송하면 메일 원문 및 첨부파일 등이 PDF로 자동 변환된다. 비밀번호에 대한 정보는 보안메일 설정 시 수신인에게 남길 메시지 작성을 통해 기록할 수 있다.

이밖에 이미지나 위치정보(지도) 검색이 가능하여 웹에 연결하지 않아도 네이버와 연동돼 해당 정보를 첨부할 수 있다. 또 아웃룩 자체에서 오디오 녹음 및 캠 사진 촬영도 가능해 다양한 첨부 기능을 하나로 모았다.

회사에 따르면 오피스플러그인은 프리미엄(Free-mium) 방식으로 출시되어 기본기능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제품의 기능을 이용할 계정추가, 파일용량 무제한 첨부, 대량발송, 수신확인 시 알림 기능 등은 유료 서비스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오피스플러그인은 아웃룩이 메일, 일정, 연락처 관리까지 가능해 많은 기업에서도 이용되고 있는 만큼 기업을 대상으로 조직데이터베이스 연동기능과 관리자 기능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창현 블렌드씽즈 대표는 “MS Office 아웃룩이 세계적으로 이용되고 있어 오피스플러그인 역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버전으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