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20 (금)
NSHC, 일본에서 열린 IoT 해킹 대회 Hack2Win에서 우승
상태바
NSHC, 일본에서 열린 IoT 해킹 대회 Hack2Win에서 우승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1.13 18: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Hack2Win 대회에서 우승한 NSHC팀과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Hack2Win 대회에서 우승한 NSHC팀과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NSHC(허영일 대표)는 지난 11월 9일부터 이틀 동안 일본 도쿄에서 진행된 Codeblue 컨퍼런스의 Hack2Win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사아 해킹-보안 컨퍼런스인 Codeblue 컨퍼런스에서는 1,000여 명 이상의 전 세계 해커들이 참여해 자동차, IoT, 기반시설등 다양한 해킹 대회가 개최됐으며, Hack2Win 대회는 매년 가장 보안이 잘 되어 있는 IoT 기기 6종을 대상으로 알려지지 않은 취약점을 찾는 해킹 대회로 5만 달러의 상금과 함께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2015년에 우승했던 하동주 기술이사(NSHC싱가포르), 이민우 연구원(NSHC한국), 문해은 연구소장(NSHC한국), Benjamin Lee(싱가포르)등으로 구성해 우승을 하게 되었다.

NSHC에서 발견한 취약점은 시스코 라우터를 포함한 가장 보안에 대한 투자를 많이 하는 보안 제품에 대한 원격 코드 실행 취약점 등 여러 개의 심각한 취약점을 발견했다.

NSHC의 문해은 연구소장은 “레드알럿팀의 실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향후 사이버전 대응을 할 수 있는 실력있는 화이트해커 및 사이버 보안 인력양성에 더욱 집중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이버 안보 강국으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