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중앙대학교, 오피스 365로 클라우드 기반 메일 시스템 구축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7년 10월 12일 목요일

1012-8.jpg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중앙대학교가 오피스 365로 클라우드 기반 메일 시스템을 구축, 교내 IT 인프라 혁신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중앙대학교는 지난 2014년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던트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을 통해 전교생 및 교직원들이 오피스 365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던트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은 오피스 365 프로페셔널 플러스를 도입한 학교의 학생 및 교사들이 오피스 365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되는 클라우드 오피스를 최대 5대의 PC를 비롯한 모바일, 태블릿 등 원하는 디바이스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중앙대학교는 교내 교직원들의 메일 시스템을 오피스 365기반으로 전면 교체 하면서 교내 IT 인프라 혁신을 단행했다. 이를 통해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의 서버 운용과 비교 시 보다 안정적으로 메일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서버 관리 비용 절감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인적 자원 관리, 교내 조직도 열람, 대용량 첨부파일 전송, 그룹웨어 데이터 연동 등 대학 관리에 필수적인 요구사항을 오피스 365에 적용 및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중앙대학교 김병기 정보통신처장은 “장차 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이 될 학생과 이들을 지원하는 교직원들이 경쟁력 있는 IT 활용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며 “전 세계 유수의 기업과 교육 기관이 도입한 오피스 365를 적극 활용해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 시대의 주인공인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