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방통위,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통합포털 서비스 개시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2017년 10월 11일 수요일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서병조)은 인터넷윤리교육 콘텐츠와 각종 교육정보를 한눈에 보고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통합포털 서비스를 10월 12일부터 개시한다.

그동안 각각 운영되어왔던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바른어린이 네티즌 ▲인터넷윤리·문화 ▲스마트정보문화포털 등 4개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하고, 모바일 및 태블릿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 환경에 최적화하여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개편했다.

홈페이지 접속 시 인터넷윤리를 상징하는 바다의 파숫꾼 캐릭터 웰리의 안내에 따라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며, ①아인세 소개 ②아인세 소식 ③교육안내·신청 ④한국인터넷드림단 ⑤행사·캠페인 ⑥교육자료실 등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각 메뉴 중 이용자 접근이 많은 콘텐츠는 보기 쉽게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고, 전 국민의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아인세 축제 및 캠페인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윤리 교육도 신청부터 결과보고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설계하는 등 편의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현재 전 국민 대상으로 공모 중인 ‘2017 인터넷 윤리대전’도 새롭게 개편된 아인세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새롭게 개편한 통합포털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이 포털과 연계하여 생활밀착형 활동들을 더욱 많이 발굴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