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금융보안원, 금융 블록체인 테스트베드 본격 가동

금융회사에 필요한 블록체인 성능, 기능 및 보안요구사항 관련 규제 검토 지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7년 09월 14일 목요일

▲ 블록체인 테스트베드 구성도. 금융보안원 제공.
▲ 블록체인 테스트베드 구성도. 금융보안원 제공.
금융보안원(원장 허창언)이 ‘금융 블록체인 테스트베드(Test-bed)’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다. 금융회사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을 활용해 안전하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금융 블록체인 테스트베드’는 금융보안원 사원기관(190개)을 대상으로 금융회사에 필요한 블록체인 성능, 기능 및 보안요구사항 등에 대한 개념검증(PoC)과 관련 규제 검토를 지원한다.

금융 블록체인 테스트베드 본격 가동에 따라 다양한 금융서비스의 블록체인 적용에 대한 테스트 지원 체계를 갖추게 됨으로써 보안성과 효율성을 갖춘 블록체인 기반 금융서비스 개발∙제공이 용이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융보안원 허창언 원장은 “이번에 구축된 ‘금융 블록체인 테스트베드’는 금융회사가 혁신적이고 생산적인 블록체인 기반 금융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터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며 “금융보안원은 ‘금융 블록체인 테스트베드’를 본격 가동함으로써 블록체인 보안전문역량을 확보하고 금융회사가 4차 산업혁명에 차질 없이 대비할 수 있도록 종합적이고 선제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