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20차 핀테크 Demo Day’ 개최

취리히 투자진흥원과 핀테크 분야 협력 MOU 체결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7년 09월 13일 수요일

▲ 핀테크 기업 부스 둘러보는 외국 바이어들(사진제공- 핀테크지원센터)
▲ 핀테크 기업 부스 둘러보는 외국 바이어들(사진제공- 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지원센터(센터장 정유신)는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제20차 핀테크 Demo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해외 핀테크 지원기관(VC, 엑셀러레이터 등) 관계자를 비롯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자리를 함께 하며 많은 관심과 격려를 표명했다. 특히, 핀테크 기업의 투자 기회 및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GMV 2017’ 행사와 연계해 개최됐다.

이번 데모데이에서 핀테크지원센터는 취리히 투자진흥원(스위스)과 핀테크 분야 협력 MOU를 체결하고, 해외 핀테크 지원기관을 초빙해 국내 유망 핀테크 기업 소개 및 해당 기관과의 연계를 추진한다.

정유신 핀테크지원센터장은 개회사를 통해 “그간 핀테크 Demo Day를 통해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 모두가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으며 해외 핀테크 지원기관과의 적극적인 MOU를 통해 국내 핀테크 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했다”라며 “향후 핀테크 Demo Day 및 국내외 지원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핀테크 기업들이 수익모델을 발전시키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핀테크지원센터는 국내외 핀테크 데모데이 개최를 통해 유망한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홍보, 투자 기회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