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CDN, 웹 콘텐츠 전송 가속화는 물론 콘텐츠 보안 강화까지”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7년 09월 08일 금요일

▲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코리아 윤석인 기술이사
▲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코리아 윤석인 기술이사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지사장 박대성)가 8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 서비스 소개와 함께인터넷 네트워크 환경 변화에 맞춘 CDN 도입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윤석인 기술이사는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 콘텐츠 증가와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등장,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 등과 같은 IT트랜드에 발맞춰 웹 애플리케이션과 고품질의 비디오, 음악, 게임, 소셜 미디어, SW 다운로드 등을 안정적이면서도 빠른 속도로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기업 고객들이 브랜드 명성을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수익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 CDN 기술 개발과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날 온라인 콘텐츠 이용자가 폭증하면서 다양한 접속 디바이스, 전송되는 다양한 파일 유형, 커넥션 속도, 전송(딜리버리) 방법 등의 복잡성이 가중되고 있다. 예를 들면 인터넷 콘텐츠에 대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들은 PC와 MAC 같은 일반 컴퓨터 기기는 물론, 윈도우, OSX, 리눅스, 심비안,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운영체제(OS), 모바일 폰, 테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 화면 크기, 해상도, 게임 콘솔, TV, 셋톱박스, 블루레이 플레이어, 냉장고 등까지 광범위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고품질의 콘텐츠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전송되는 콘텐츠의 오브젝트 크기, 라이브러리 크기, 사용자수, 오브젝트 인기도 등의 ‘딜리버리 챌린지 4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등 기업에게 많은 숙제가 주어지고 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코리아 윤석인 기술이사는 “최적의 CDN은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터넷 기반 콘텐츠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공 및 배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늘날의 CDN 서비스는 과거 인터넷 기반 콘텐츠를 기존에 특정 기업이 독자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휠씬 더 큰 규모 서비스를 제공하며, 빠른 시간 안에 리치 미디어와 같은 더욱 복잡하고 큰 오브젝트를 안정적이면서도, 투명하게 전세계에 전송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 “CDN 활용의 강점은 웹 콘텐츠 전송 가속화 지원은 물론, 개선된 최종 사용자 경험 제공, IT 인프라 투자 비용 절감, 인터넷 트래픽 폭증 시에도 유연한 확장성 제공, 기기의 다양성에 맞춘 최적의 콘텐츠 전송, 콘텐츠 보안 강화 등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CDN 서비스는 보안 측면에서도 웹사이트 접근 제어, 콘텐츠 자체 및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 등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는 CDN 인프라 전반에 강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계층 심층 방어체계를 구축함으로써, CDN Protection, DDoS 탐지 및 완화, 웹 어플리케이션 방화벽, 봇매니저, 멀웨어 방어, API 방어 등 악의적인 웹사이트 공격 및 무단 콘텐츠 액세스를 막고, 다음과 같은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라임라이트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의 큰 규모 및 배포의 속성상, 대부분의 공격이 오리진에 도달하기 전에 흡수되며 엄청난 양의 악성 트래픽으로부터 인프라를 보호한다.

또 라임라이트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는 글로벌 전송을 지원하는 오케스트레이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보호하고 웹사이트 및 웹 서버상의 공격을 완화시킨다. 또한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는 다양한 액세스 제어 방법과 암호화된 콘텐츠 전송을 지원한다.

그리고 Security Alert은 전세계에 분산되어 있는 애니캐스트 주소체계를 제공해 DDoS 공격 탐지 및 경고 알림은 물론, 공격이 여러 POP에 분산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실시간 행동 분석을 통해 유효한 트래픽 내 숨어있는 공격을 식별함으로써 다양한 DDoS 공격으로부터 오리진과 웹사이트를 강력하게 보호한다. 전세계에 배포된 탐지 시스템에는 엣지단에서의 스크러빙(scrubbing)되는 제로 데이 공격이 포함되며 깨끗하게 전달된 트래픽에만 요금이 부과된다.

한편 라임라이트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Express는 단일 IP 주소에서 IP 주소 비율 제한 및 기본적인 OWASP 10 WAF 필터링 규칙을 지원함으로써 Security Alert 기능과 추가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WAF는 라임라이트의 글로벌 CDN과 통합되어 보안으로 인한 성능 저하 없이, 비용효율적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안전한 분산 아키텍처를 제공하며, 네트워크 엣지 단에 대한 공격을 실시간 탐지 및 방어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CDN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