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05 (수)
MDS테크놀로지, ‘한컴MDS’로 사명 변경
상태바
MDS테크놀로지, ‘한컴MDS’로 사명 변경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9.01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열사들과의 시너지 창출 위한 사업 모델 구체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

0901-5.jpg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그룹의 계열사 MDS테크놀로지(대표 장명섭)가 ‘한컴MDS’로 사명을 변경하고 4차 산업혁명의 기대주로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한컴MDS는 자동차, 국방-항공, 모바일, 디지털가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반 솔루션인 임베디드 산업을 이끌어왔다. 최근에는 사업영역을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등 기존 임베디드 솔루션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로 확대해 가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한컴MDS는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계열사들과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사업 모델 구체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국방-항공용 보드 개발업체 유니맥스정보시스템, 통신 모뎀 제조사 텔라딘 등 HW 솔루션에 한컴MDS의 임베디드 SW 기술을 적용하여 사업 확장 및 솔루션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그룹내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인 한컴시큐어와 IoT 보안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한컴이 인수한 개인안전장비업체 ‘산청’과도 협업해 안전장비와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과의 융합을 추진함으로써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컴MDS 장명섭 대표는 “연결(Connectivity), 융합(Convergence), 지능(Intelligence)으로 요약되는 4차 산업혁명 시장에서 임베디드 및 IoT 기술이 접목될 수 있는 사업분야는 무궁무진하다”라며 “적극적인 신시장 발굴과 계열사 간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향후 인텔리전트 융합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의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