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여름휴가철 맞아 보이스피싱 사기 기승…“이렇게 예방해 보세요”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2017년 08월 03일 목요일

최근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피해신고센터에 보이스피싱 및 대출사기 신고 건수가 급증하고 있다.

보이스피싱 사기로 의심되는 전화가 부쩍 증가해 이로 인한 불편을 호소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피해액도 증가하는 추세다.

사기범들은 대부분 전화번호를 변작하거나, 자동응답전화시스템 등을 활용해 무작위로 전화발신을 하는 경우가 다수다.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본인이 모르는 전화가 오면 응하지 않는 게 좋으며, 필요시 문자메시지 등을 활용해 상대방을 확인할 필요 가있다.

상대방의 응답이 없는 경우에는 대부분 보이스피싱 사기일 가능성 높다.

또한, 보이스피싱 사기전화를 예방하기 위해 스마트폰 스팸차단 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금리 전환대출 등의 권유 전화를 받으면 일단 전화를 끊고 반드시 해당 금융회사의 공식 대표 전화번호로 전화해 직원의 재직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특히, 햇살론 등 서민정책자금 대출신청은 금융회사를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하므로 방문을 거절하는 경우 보이스피싱 사기를 의심해야 한다.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전화를 받은 경우에는 경찰서나 금융감독원에 바로 신고 하는 것이 좋다.

특히,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신속하게 경찰서나 해당 금융기관에 신고해 지급정지를 신청해야 피해구제를 받을 수 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