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45 (토)
5060 부모님 위한 선물, 종합영양제 하나면 고민 끝
상태바
5060 부모님 위한 선물, 종합영양제 하나면 고민 끝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08.03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2514_0.jpg

지난해 세계경제포럼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인의 기대수명은 82.2세다. 기대수명이란 그 해 태어난 아이가 몇 살까지 살 수 있는지에 대한 추정치다. 하지만 희망사항과 실상은 거리가 있다. 같은 해 생명보험협회와 서울대 노년은퇴설계지원센터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인의 행복수명은 74.9세다. 기대수명과 약 8년 차이다. 즉, 사망 전까지 8년 가량을 외롭거나 병들고, 빈곤한 상황 속에 놓일 가능성이 크다는 뜻이다.

이는 나이가 들수록 건강관리에 힘써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30대를 기점으로 노화가 진행되고, 근육량이 줄어들면서 신체 기능이 저하된다.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질병에 걸릴 확률도 증가한다.

대표적인 증상이 뼈와 연골의 약화다. 관절과 관절 사이에 있는 연골은 우리 몸의 0.1%도 되지 않지만 몸의 모든 하중을 감당한다. 하지만 이에 대한 관리는 소홀하기 쉽다. 실제로 지난해 공개된 설문조사 결과 한국인의 10.2%는 자신에게 발생할까 봐 걱정하는 질환으로 관절염을 꼽았다. 특히 여성은 폐경기나 갱년기에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해 연골세포의 파괴가 가속화되고 관절염이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노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과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해야 한다. 또한 부족한 영양소는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는 게 좋다.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는 멀티 비타민 '5060 포세이돈 포 맨'과 '데메테르 포 우먼'을 추천한다. 50대와 60대 남성·여성을 위한 종합영양제다. 특정 연령층에 특화된 덕에 부모님 선물로 인기가 높은 종합 비타민이다.

'스페쉬 5060 포세이돈 포 맨'은 50대와 60대 장년 남성을 위한 올인원 맞춤형 비타민이다. 관절 및 연골 건강과 영양 밸런스까지 모두 고려한 제품이다. 기능성 원료 MSM(디메틸설폰)과 비타민 A와 C, E를 포함한 12가지 비타민, 7가지 미네랄을 함유한다. 또한 피로회복과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라나추출분말, 밀크씨슬, 베타글루칸 등 총 19가지의 부원료가 첨가돼 있다.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받고 싶거나, 식생활이 불규칙하고 영양관리가 어려운 남성, 혹은 항산화 관리로 피로회복 및 활력 있는 생활을 원하는 경우 적합하다.

50대와 60대 여성을 위한 종합 비타민도 있다. '스페쉬 5060 데메테르 포 우먼'이다. MSM 함유는 물론, 장년 여성에게 필요한 12가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피부 미용 관리에 도움을 주는 생선 콜라겐을 비롯해 항산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케르세틴 등 총 20가지의 부원료를 사용했다. 집안일 등으로 평소 관절 사용이 많거나, 등산과 에어로빅 등 취미생활로 관절 사용이 많은 여성, 영양 불균형이 우려되는 여성을 위한 제품이다. 항산과 관리를 원하는 여성에게도 적합한 선물이다.

스페쉬 관계자는 "'5060 포세이돈 포 맨'과 '5060 데메테르 포 우먼' 등은 엄마 아버지의 생신 선물 및 갱년기 여성의 피로회복용 선물로 인기가 높은 종합비타민이자 영양제"라며 "50대와 60대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꼽히는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종합영양제 및 스페쉬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은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