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0 (금)
MSP 업계는 당분간 사이버 보안에 주력한다
상태바
MSP 업계는 당분간 사이버 보안에 주력한다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8.02 1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7211431381.jpg

사진 출처 : 픽사베이

자격을 갖춘 사이버 보안 직원이 부족한 2-in-3 관리 서비스 사업자(MSP)들은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글로벌 관리 서비스 시장이 2022년 말까지 2450억 달러(약 274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사이버 보안은 MSP 기업들이 필수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하는 기능이다.

사이버 위협이 증가하고 사이버 공격은 전 세계 기업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MSP는 앞으로 3~5년 내에 시장에 영향을 줄 주요 기술 동향으로 서비스로서의 사이버 보안을 전망한다.

카스퍼스키랩(Kaspersky Lab)은 글로벌 MSP 시장의 현재 및 추세에 대한 조사 결과를 새로운 보고서로 발표했다.

사이버 보안은 이제 고객 만족을 위한 IT 서비스의 필수 요소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주요 MSP 중 92%가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사이버 보안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절반 이상(51 %)이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언급했다.

따라서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는 것이 앞으로 MSP 기업의 최우선 해결 과제다.

사이버 보안은 MSP 비즈니스를 여러 가지 방식으로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응답자의 78%는 소규모 고객의 MSP는 보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것이 좋은 평판으로 이어진다고 답했으며 이로 인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반면 대기업과 협력하는 서비스 제공 업체는 사이버 보안을 현재 계정 대로 유지할 것이라고 답한 기업도 78%에 달했다.

이번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MSP가 사이버 보안 제공 확대에 투자할 때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대기업 시장과 중소기업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MSP 중 ⅔은 자격을 갖춘 IT 보안 전문가를 고용함으로써 자사의 사이버 보안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솔루션의 원격 배포 및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MSP는 관리 및 사용이 간편하고 고품질의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버 보안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특히 사이버 보호 솔루션의 품질이 2016-2017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증가한 위협 중 하나인 랜섬웨어를 효과적으로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어야만 사이버 보호가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다.

이 보고서는 랜섬웨어의 위협에 대해 모든 규모의 기업이 큰 걱정을 나타냈다고 전했다. 기업 고객을 가진 MSP 중 54%와 소규모 고객을 대상으로 한 MSP의 49%가 랜섬웨어는 고객의 주요 관심사라고 전했다.

카스퍼스키 랩의 제안은 나날이 증가하는 IT 보안 서비스에 대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 3 자에게 보안을 맡기려는 신규 고객을 MSP가 유치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들의 보고서에는 카스퍼스키의 기업용 엔드포인트 보안,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보안 클라우드, 카스퍼스키 보안 가상화 및 카스퍼스키 메일 서버용 보안, MSP가 원격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 보안 관리 및 가상화, 자치 보안을 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됐다.

카스퍼스키 랩의 MSP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다. 카스퍼스키 랩 및 비즈니스 어드밴티지는 이번 조사에서 10개국의 569개 MSP와 VAR을 조사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