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금융보안원, ‘2017 대학생 금융보안캠프’ 성료

미래 금융보안 전문가 조기 발굴, 양성 등을 위한 목적으로 개최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7년 07월 17일 월요일

▲ 2017 대학생 금융보안캠프
▲ 2017 대학생 금융보안캠프
금융보안원(원장 허창언)은 지난 12일부터 2박 3일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전국 정보보호 관련 학과 대학생 및 대학원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대학생 금융보안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17 대학생 금융보안캠프'는 금융보안원, 금융보안포럼, 금융정보보호협의회가 주최하고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행사로 미래 금융보안 전문가의 조기 발굴 및 양성 등을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 행사이다.

올해 금융보안캠프는 금융권 취업 및 스타트업 창업을 꿈꾸는 미래의 정보보호 인재들이 금융회사의 생생한 현장을 미리 체험해 향후 진로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금융보안 전문가 초청강연 ◇금융회사 보안 담당자와 함께 하는 세미나 ◇4차 산업혁명과 금융보안을 위한 경연대회 ◇금융보안원 통합보안관제센터 방문 등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허창언 금융보안원장은 “2박 3일이라는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과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참가한 학생들이 미래의 금융보안 전문가로서 자질과 희망을 키우는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