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15 (목)
모우소프트, 배포 및 릴리즈 자동화 솔루션 제비아랩스 국내 공급
상태바
모우소프트, 배포 및 릴리즈 자동화 솔루션 제비아랩스 국내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5.25 20: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525-10.jpg
모우소프트(대표 한상훈)는 올해 상반기 제비아랩스(XebiaLabs)사와 솔루션 계약을 맺고 엔터프라이즈 기업이 프로세스의 복잡성에 얽매이지 않고 소프트웨어를 빠르게 릴리즈 및 배포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개발과 운영 사이의 마찰을 없애고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인 데브옵스가 등장한 초창기에 설립된 제비아랩스는 기업이 높은 안정성으로 소프트웨어 릴리즈 및 배포를 보다 빠르고 리스크 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가시성과 자동화, 그리고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틀라시안(Atlassian)의 JIRA, Bamboo 솔루션과 연동하여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amazon web services, puppet, docker, Jenkins 등과 통합하여 효율적인 DevOps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

글로벌 시장의 리더들은 빠른 소프트웨어 출시와 그 과정에서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미 제비아랩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Expedia, EA, Macy’s, GE 등의 엔터프라이즈 고객사는 릴리즈 및 배포 관리 솔루션으로 제비아랩스를 채택했다고 한다.

모우소프트 류성현 기술부장은 “CI, CD를 통해 빌드-테스트-배포의 지속성을 자동적으로 지원하는 기존의 배포 자동화 솔루션에 비해 제비아랩스(XebiaLabs)는 배포 및 릴리즈 단계에서 위험요소를 줄이는 가시성과제어 기능을 추가로 제공하는 관리적 이점이 있으며 배포의 목표 또한 에러 수정, 서비스 품질 개선, 새로운 기능 추가이기에 빈번히 발생하는 배포 과정에서 오류와 리스크의 감소는 곧 비용 감축이기에 기업 생산성에 큰 영향을 미치기에 엔터프라이즈 기업의 수요가 증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