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55 (목)
한국후지쯔-에스엠테크놀러지, 랜섬웨어 솔루션 사업 협력
상태바
한국후지쯔-에스엠테크놀러지, 랜섬웨어 솔루션 사업 협력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5.25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섬웨어 완벽차단 솔루션 독스토리, 후지쯔 x86서버 결합한 어플라이언스 형태 비즈니스 전개

한국후지쯔(대표 최재일, 박형구)는 매년 급증하는 랜섬웨어 피해로부터 고객의 IT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에스엠테크놀러지(대표 강정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후지쯔 x86서버인 프라이머지(PRIMERGY)와 랜섬웨어 솔루션인 독스토리(DocStory)를 결합한 어플라이언스 비즈니스를 공동 전개한다.

에스엠테크놀러지의 독스토리는 화이트리스트 기반의 독자적인 차단 기술을 통해 랜섬웨어 완벽 차단 기술을 구현한다. 이 솔루션은 화이트리스트 기반 랜섬웨어 차단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 및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인증하는 GS 1등급 인증을 획득, 공공 조달 시장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독스토리(DocStory) 솔루션은 랜섬웨어 차단 및 데이터 백업을 지원한다. 즉 엔드포인트 구간에 침투한 랜섬웨어가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을 원천 차단하고 해당 위협정보를 관제서버로 실시간 통보하는 기능을 한다. 또한 실시간으로 생성, 수정되는 데이터를 서버로 백업하고 시점별 원상복구를 활성화시킨다.

데이터 접근 차단 기술인 DWD(Data WhiteList Defense)는 랜섬블락(Ransom Block)엔진을 이용하여 문서를 편집하려는 애플리케이션 경로와 디지털 서명 등을 화이트리스트와 비교하여 신뢰성을 검증한다. 신뢰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에 의한 파일 변경-삭제와 암호와 시도가 발생하면 해당 행위를 중지하고 해당 로그를 서버로 전송한다.  

실시간 데이터 백업 기술인 DRB(Data Realtime Backup)는 엔드포인트에서 문서 등 작업 시 생성-수정되는 주요 문서에 대하여 실시간 백업하는 기능을 한다. 또한 랜섬웨어등 악성코드로 인하여 자료가 훼손되는 경우 훼손직전, 또는 원하는 시점의  자료로 원상복구 할 수 있다.

통합관리솔루션인 DSCM(DocStory Control manager)으로 엔드포인트에서 구동중인 DWD와 DRB에 다양한 정책을 실시간으로 내려 보낼 수 있다. 엔드포인트의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데쉬보드를 지원한다. 이와 동시에 엔드포인트에서 발생하는 이상 프로세스의 활동에 대한 로그가 실시간 통보되어 빠른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