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정부, 공무원 대상 랜섬웨어 등 사이버공격 대응기술 전문교육 실시

중앙부처, 지자체 정보보호 담당 공무원 230여 명 대상 5개 교육 과정 개설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2017년 05월 19일 금요일

encryption-2.jpg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오는 25일부터 11월말까지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정보보호 담당 공무원 약 230여 명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정보보호 교육은 최근 세계적으로 동시다발적인 랜섬웨어 공격, 사드보복·북핵 등과 연계된 해킹 증가 등 사이버위협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이를 직접 담당하는 공무원의 정보보안 의식과 사이버침해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특히 금년의 교육과정은 올해 신설된 정보보호 분야 국가직무능력표준을 기반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며, 보안 기획·관리, 취약점 진단, 보안관제 운영 등 5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이와 함께 지방행정연수원은 지방자치단체 고급 및 중견 관리자 등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인식제고를 위한 교육을 병행한다.

지방자치단체 국·과장급이 교육생인 고위정책, 고급리더 , 중견리더 과정 등 5개 과정에 정보보호 과목을 편성하고, 국내외 사이버위협 동향, 인공지능·사물인터넷·클라우드 등 신기술과 정보보호의 위상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며, 특히 지난 주말 전세계를 덮친 랜섬웨어에 대한 예방대책도 다룬다.

장영환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정책관은 ”랜섬웨어 공격 등 최근 고조되고 있는 사이버위협 상황에서도 국민들이 안전하게 전자정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인력의 전문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교육이 지방자치단체 관리자들이 정보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gytni 2017-05-19 16:20:30    
안녕하세요, 글 잘 보았습니다. 

한 번 방문해주세요~ ^^

랜섬웨어, 악성코드 특징 대응 방안 제공

http://gytni.com/new_gytni/processdb.php?mode=malware
1.***.***.211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