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금융보안원,‘악성코드 감염 예방 수칙’ 마련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2017년 05월 19일 금요일

ha-2-11.jpg
금융보안원(원장 허창언)은 최근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 감염에 따른 금품요구, 전자금융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 위험 등이 증가함에 따라 ‘악성코드 감염 예방 수칙’을 마련하고 대국민을 대상으로 적극 안내하기로 했다.

악성코드 감염 예방 수칙은 작년 3월에 안내한 ‘전자금융피해 예방 10대 수칙’에 이어 그 동안의 악성코드 공격 패턴 및 유포 경로 분석을 통해 마련됐으며, 평상시에도 기본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사전 예방 5대 수칙과 이메일 및 인터넷 등 사용 시 준수해야 하는 안전 이용 6대 수칙으로 구성됐다.

한편, 악성코드 감염 예방 수칙은 IT 보안 또는 전문지식이 취약한 일반인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을 포함하고 있으며, 금융보안원 홈페이지 게시, 학생 대상 교육 등의 방법을 활용해 적극 안내토록 할 예정이다.

금융보안원 허창언 원장은 “악성코드가 이메일, 웹 사이트, SNS 등을 통해 PC와 스마트폰에 감염되고 있으며, 사회공학적인 방법까지 이용하는 등 악성코드 제작 및 유포 방식이 점점 구체화·다양화·지능화 되고 있는 상황으로 이용자가 각별히 주의해도 악성코드 감염 위험에 노출되는 것이 현실이다.”며 “안전한 인터넷사용과 전자금융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gynti 2017-05-19 16:19:11    
안녕하세요, 글 잘 보았습니다. 

한 번 방문해주세요~ ^^

랜섬웨어, 악성코드 특징 대응 방안 제공

http://gytni.com/new_gytni/processdb.php?mode=malware
1.***.***.211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