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50 (토)
디캠프, 홍콩 사이버포트 ‘핀테크 O2O’ 행사 개최
상태바
디캠프, 홍콩 사이버포트 ‘핀테크 O2O’ 행사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5.17 2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FinTech O2O @ 디캠프 행사사진(2017년 3월 16일)
▲ FinTech O2O @ 디캠프 행사사진(2017년 3월 16일)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사장 하영구) 디캠프(D.CAMP)가 데일리금융과 함께 홍콩 사이버포트에서 한국 핀테크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핀테크 O2O’ 행사를 18일 개최한다.

‘핀테크 O2O’는 글로벌 핀테크 미디어 ‘넥스체인지(NexChange)’와 홍콩의 스타트업 육성기관인 사이버포트가 디캠프, 데일리금융과 손을 잡고 진행한다. 두 기관은 지난 3월 서울 역삼동 디캠프에서 ‘핀테크 O2O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을 계기로 홍콩 현지에서 한국 핀테크 스타트업들을 홍콩 투자자 및 핀테크 업계 대표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이버포트는 2005년 홍콩 정부 지원을 받아 설립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지원 기관이자 정보통신기술(ICT) 산업단지이다. 넥스체인지는 전 세계 금융권 종사자간 원활한 소통을 도와주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이다. 플랫폼 내에서 금융 콘텐츠를 공유해 금융권 종사자 간 연결 및 협업 능력을 키워주며 정기적으로 핀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기조연설은 홍병철 레드헤링 대표가 ‘한국 핀테크산업 생태계 역사와 전망’ 주제로 진행한다.

이후 디캠프가 선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스타트업 ‘스마트포캐스트,’ 통합 보험관리 앱 ‘보맵’ 서비스를 하는 보험테크 스타트업 '레드벨벳벤처스,’ 사이버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딥로그(DeepLog)' 등 3개사가 자사 서비스를 소개한다. 공동 후원사인 데일리금융에서는 주식형 로보어드바이저 스타트업 ‘뉴지스탁’과 AI 기반 머신러닝 빅데이터 스타트업 ‘솔리드웨어’가 발표를 한다.

마지막으로 한국 핀테크 스타트업과 홍콩 핀테크 주요 기업 대표들이 참여해 '금융의 미래와 인공지능'이란 주제로 전 세계 금융산업의 변화를 논하는 패널 토론을 한다.

김광현 디캠프 센터장은 “홍콩은 해외로 사업 영역을 넓히려는 핀테크 스타트업들한테 좋은 교두보가 될 수 있다"라며 “핀테크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 일을 더 많이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