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SAS코리아,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대상 ‘제15회 SAS 분석 챔피언십’ 개최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7년 05월 17일 수요일

0517-4.jpg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 15회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을 오는 6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SAS 분석 챔피언십은 SAS코리아가 빅데이터 시대의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위해 2002년부터 매해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이다.

특히 LG유플러스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나도 몰랐던 나의 취향을 찾다- 모바일 행동 기반의 개인화 비디오 컨텐츠 추천 분석’으로, 참가자는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별 콘텐츠 추천 모델을 제안하면 된다.

참가자는 클라우드 상에서 SAS의 주요 애널리틱스 솔루션인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에게 맞춤화된 실시간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추천 시스템을 포함한 SAS 인-메모리 스태티스틱스 ◇데이터 탐색부터 리포팅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빠르게 시각화하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 등을 활용해 분석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SAS코리아는 SAS 스쿨을 통해 공모전 참가자들에게 애널리틱스 솔루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에 거주 중인 전국 대학생과 박사 과정을 제외한 대학원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별 응모 또는 3명 이내로 구성된 팀으로 신청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30일까지 SAS 웹사이트에서 이뤄지며, 7월 3일 심사 요강 및 분석 과제용 데이터가 발표된다. 이후 8월 31일 1차 마감, 9월 8일 1차 합격자 발표, 9월 26일 2차 최종 심사 및 시상이 진행된다.

SAS코리아와 LG유플러스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3팀, LG유플러스상 1팀을 포함해 총 7팀을 선발하고, 총 상금 1,950만원과 팀별 360만원 상당의 SAS 정규 교육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 우승팀에게는 SAS코리아와 SAS코리아 고객사의 인턴십 및 신입 사원 선발 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우승팀은 SAS 본사의 아카데믹 프로그램 중 하나인 SAS 대학생 앰배서더(SAS Student Ambassador)에 지원 가능하다.

SAS코리아 조성식 대표는 “올해로 15회를 맞는 SAS 분석 챔피언십은 LG유플러스와 뜻을 모아 학생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소비자 행동 기반 데이터를 직접 분석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라며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꿈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머신러닝과 추천 알고리즘에 기반한 보다 진일보한 고급 분석을 경험하고 실제 비즈니스에 필요한 고급 분석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