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커넥티드 카 커머스 얼라이언스 컨퍼런스 2017’ 성황리에 개최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7년 04월 20일 목요일

▲ ‘커넥티드 카 커머스 얼라이언스 컨퍼런스 2017’
▲ ‘커넥티드 카 커머스 얼라이언스 컨퍼런스 2017’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신한카드, GS칼텍스, 오윈과 함께 서울 용산구 한남동 일신홀에서 개최한 ‘커넥티드 카 커머스 얼라이언스 컨퍼런스 2017’에 관련 업계 관계자 300여 명이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커넥티드 카 커머스란 지동차에 결제 수단과 연동되는 디지털 아이디를 부여하고 이를 스마트폰 앱 또는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결해 주유, 주차, 드라이브스루, 픽업서비스 등과 같은 자동결제 및 편리한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상거래를 말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LG유플러스 등이 추진하는 사업비전과 계획을 참가한 브랜사들에 공유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한편 향후 구체화된 서비스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예를 들어 향후 이러한 커넥티드 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커피나 햄버거와 같은 음식을 모바일로 사전에 주문 및 결제한 뒤 차량에서 내릴 필요 없이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처럼 편리하게 바로 픽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손종우 e-Biz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커넥티드 카 서비스 협력을 위한 다양한 파트너십 구축과 서비스 확산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모바일 주문 등 핀테크 시장이 갈수록 커지는 만큼 자동차에서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결되면 카 커머스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