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자전거 안전, 우리가 책임진다

김세환, 조호성, 모태범 ‘자전거 안전문화 홍보대사’ 위촉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2017년 04월 18일 화요일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자전거 주간(4.17~23)을 맞아,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17 자전거 안전문화 홍보대사’를 위촉했다.

행정자치부는 대한자전거연맹(회장 구자열)과 협조해 30년 자전거 애호가이자 통기타 가수인 김세환 씨, 아세안게임 사이클 5관왕에 빛나는 사이클감독 조호성 씨,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500미터 금메달리스트 모태범 씨를 자전거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이날 위촉된 홍보대사는 안전한 자전거타기 캠페인 등에서 자전거 안전 5대 수칙을 홍보하는 한편, 오는 9월 인천·경기·강원 비무장지대 일원에서 개최되는 ‘Tour de DMZ 2017(뚜르 드 디엠지 2017)’에 참여하는 등 왕성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장을 수여한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은 “최근 자전거 이용이 늘면서 안전한 자전거 타기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정부는 국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사고위험이 높은 자전거도로를 개선하고 자전거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니, 오늘 위촉된 홍보대사 여러분이 보다 안전한 자전거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힘써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