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인섹시큐리티,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 개최

디지털포렌식 증거분석 조사 기법 소개, 조사 절차에 따른 포렌식 조사 방법 시연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7년 03월 21일 화요일

0321-3.jpg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오늘, 오는 3월 24일(금)에 금천구 가산동 인섹시큐리티 본사에서 기업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방법을 소개하는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섹시큐리티는 이번 세미나에서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디지털포렌식 시장 동향을 소개하고 조사 절차에 따른 포렌식 조사 방법을 시연하며 각 분야 대표적인 포렌식 솔루션을 소개한다. 또한 인섹시큐리티는 다수의 실제 디지털 포렌식 업무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포렌식 시스템 구축방안을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인섹시큐리티가 국내에 공급하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사용 고객을 위해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 방안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심화 세미나도 별도로 마련돼 있다.

'디지털포렌식 세미나' 행사의 주요 내용은 ◇디지털포렌식 시장 동향 소개 및 절차 ◇디지털 증거 분석(디스크-USB 증거분석, 인터넷 및 SNS 증거분석, 모바일 기기 증거분석, 동영상 증거분석, 이메일 증거분석)과 데이터 복구 방법 등을 소개한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최근 온라인 및 모바일을 포함한 디지털 데이터를 복원해 분석하는 디지털 포렌식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데 범죄와 부정부패를 근절하기 위해 공공 수사기관은 물론 기업에서도 도입을 늘리면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이번 세미나는 단순히 디지털 데이터 추출뿐만 아니라 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범죄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