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실리콘랩스, 게코 MCU의 보안성, 메모리, 페리페럴 대폭 개선

보안성과 풍부한 기능, 배터리 절약형 IoT 디바이스 개발에 최적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7년 03월 20일 월요일

0320-5.jpg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임베디드 개발자가 보다 정교하고 보안성이 뛰어난 차세대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의 설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자사 EFM32 게코(Gecko)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실리콘랩스의 신제품 제이드(Jade) 및 펄(Pearl) 게코 MCU를 적용해 개발자는 터치 컨트롤러 인터페이스, 강력한 보안성, 여러 개의 저전력 센서를 IoT 디바이스에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이 새로운 MCU 제품들은 고성능,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으며 이미 배치된 최종 제품에 대한 OTA(over-the-air)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제이드 및 펄 게코 MCU는 에너지 효율적인 암호화 가속기, TRNG(true random number generator), 보안 관리 유닛(SMU) 등 동급 최고의 하드웨어 암호화 기술을 제공해 배터리 수명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IoT 디바이스에 안전한 커넥티비티를 보장한다. 암호화-복호화 가속기는 기존 소프트웨어 기반 가속기에 비해 우수한 성능과 낮은 소비 전력의 최신 암호화 알고리즘을 구동한다. 기존 메모리 보호 유닛에 더해, SMU는 소프트웨어에서 페리페럴 접속을 위한 정교한 보안성을 설정할 수 있게 해준다. 각각의 페리페럴들은 하드웨어에 의한 보안이 가능해 접근 권한이 있을 때에만 페리페럴의 레지스터 인터페이스에 접속할 수 있다.

새로운 MCU 제품들은 이전 세대의 제이드 및 펄 게코 제품보다 더 많은 플래시 메모리(듀얼 뱅크 아키텍처 기반으로 최대 1024kB)와 RAM(최대 256kB)을 제공해 미크리엄 OS와 같은 실시간 운영체제(RTOS)를 지원하는 풍부한 기능의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듀얼 뱅크 메모리 아키텍처는 제품 설치 이후 현장에서의 견고한 업데이트를 가능케 한다.

실리콘랩스의 IoT 제품을 총괄하는 다니엘 쿨리(Daniel Cooley) 수석 부사장은 “IoT의 급격히 진화하는 요구사항들을 충족하기 위해 실리콘랩스는 게코 MCU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우리의 새로운 제이드 및 펄 MCU는 보안성, 대용량 메모리 옵션, 페리페럴 통합, 초저전류의 액티브 및 슬립모드 같은 특징들이 최고의 조합을 이룬 제품”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