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백엔드클럽, 제2회 백엔드 기술세미나 개최

모바일 앱 개발과 서비스 관련 최신 기술 이슈와 동향 소개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7년 03월 17일 금요일

▲ 2016년 백엔드클럽 제1회 기술세미나 현장
▲ 2016년 백엔드클럽 제1회 기술세미나 현장
백엔드클럽이 오는 22일(수요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경기콘텐츠코리아랩 7층 별똥별실에서 제2회 백엔드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모바일 앱 개발과 서비스에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정보가 부족했던 기술들을 알리기 위해 개발 및 서비스 각 분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들을 바탕으로 이슈를 선정했다.

빠르게 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사용자의 필요에 즉각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개발자와 서비스에 요구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널리 알려지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백엔드클럽은 모바일 앱 개발에 유용하지만 알려지지 않은 기술을 알리고 개발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2시간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발표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통합 보안 솔루션 ‘리앱(LIAPP)’ 개발사 락인컴퍼니 ◇클라우드 로그 분석 서비스 ‘프루라’ 개발사 큐비트시큐리티 ◇게임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 개발사 넷텐션 ◇국산 서버 모니터링 서비스 기업 와탭랩스가 참여한다.

한편, 2016년 1월에 발족한 백엔드클럽은 기업이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백엔드단에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로 구성돼 있다.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관련된 이슈를 소개하고 관련 기업들간의 연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매년 1차례 이상 기술이슈를 가지고 개발자들과 소통하는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