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CEO인터뷰] 박상준 한솔넥스지 대표 “차세대방화벽 및 IoT 보안 등 신규사업 적극 투자”

“고객 요구 기능 더욱 강화하고 제품 라인업 다양화…올해 345억 매출 목표”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7년 01월 23일 월요일

▲ 박상준 한솔넥스지 대표
▲ 박상준 한솔넥스지 대표
한솔넥스지는 지난 해 관제서비스 영역을 ‘종합보안관제’로 확대하고 올 해는 차세대 방화벽 및 IoT 보안 솔루션 등 신규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을 갖고 있다. 또 VPN 등 기존 보안 솔루션 M/S 확대와 함께 방화벽, SIEM 등 신규 사업의 성공적 공공시장 안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해 11월에는 시스원과 총판계약을 체결해 공공시장 판매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 매출 목표는 345억이다. 다음은 박상준 한솔넥스지 대표와 인터뷰 내용이다.

△지난 해 한솔넥스지 주요 성과를 정리해보면
지난해 시스원과 보안솔루션 총판 계약으로 보안솔루션 공급과 동시에 전국 지사망(대전, 대구, 부산, 광주, 마산, 제주)을 활용해 전국 전역 파트너 네트워크를 운영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방화벽 제품의 공공시장 판매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또 서울시청의 차세대 빅데이터 보안 관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이는 지난해 1월 첫 공공분야 수주 사례로 서울시 전 기관에 대한 24시간 365일 보안관제 체계를 수립해 정보보안업무의 컨트롤타워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서울시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시민에게 중단 없는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해 7월에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의회(TTA)의 ‘oneM2M 표준 인증’의 32개 필수 항목과 16개 선택항목으로 구성된 총 48개의 시험항목을 모두 통과했다. oneM2M 표준인증은 oneM2M 표준 적합성 및 상호호환성을 검증하는 인증 서비스로, 한솔넥스지는 이뿐만 아니라 게이트웨이 플랫폼까지 인증 받았다.

한편 지난해 한솔넥스지 매출규모는 2015년 대비 약 10% 수준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2017년 한솔넥스지 비즈니스 목표는
그 동안 통합보안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하고자 관제서비스 영역을 ‘종합보안관제’로 확대했고, 차세대 방화벽 및 IoT 보안 솔루션 등 신규사업에 대한 투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올해는 VPN 등 기존 보안 솔루션 M/S 확대와 함께 방화벽, SIEM 등 신규 사업의 성공적 공공시장 안착을 목표로 노력하겠다.

올해 매출 목표는 345억이다. 지난 해 11월에는 시스원과 총판계약을 체결해 공공시장 판매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고객서비스 및 채널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신규 솔루션 출시 계획 혹은 기존 제품 고도화 계획은
올해는 고객 요구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제품 라인업 다양화를 통한 VPN 기업시장 및 방화벽 공공시장 M/S확대와 더불어 자사 제품을 이용한 보안관제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제품별로, 차세대 방화벽 ‘NexG FW’은 기존 자사 라인업 대비 가격 경쟁력을 갖춘 추가 라인업 출시를 통해 VPN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며, 네트워크 가상화 기능 개발을 통해 점점 증가하는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모바일 VPN (NexG SecureClient)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생체 인증까지 추가해 암호를 기억하거나 토큰을 소지하지 않아도 되는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쉽고 사설인증서 발급에 비해 사용 절차가 간편하고 소유자 본인만 인증 가능한 안전한 인증을 제공하고자 한다.

M2M/IoT 제품 ‘NexG M2MG’에 대해서는 통신사 NB-IoT 상용 구축 관련해 NB-IoT 환경에 적합한 보안 기술을 연구하여 IoT 보안을 선도하고자 한다.

△2017년 보안시장 전망은
앞으로 시장에서는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대될 것이다. 갈수록 고도화되는 사이버위협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정부의 투자도 증가되고 있는 만큼 정보보안에 대한 중요성은 계속해서 강조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IoT 시대가 다가오면서 사물인터넷의 보안 시장도 급속히 확대될 것이라는 예측 많다. 앞으로 보안 업체와 정부 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IoT 보안 기술이 더욱 강화되기를 희망한다.

△2017년을 시작하는 시점에 직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
지난 해 회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 드린다. 2017년에도 우리 한솔넥스지는 기본에 충실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위기를 두려워하지 않고 전진할 계획이다. 올 해에도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새롭게 도전해 작지만 강한 한솔넥스지를 같이 만들어 가자.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